본문 바로가기

언론 소개

[예스24 다락편지 854호] '비밀독서단' 추천작, 페코로스 시리즈 두 번째 이야기!

어머니의 시간 속으로 들어간 아들 


무명의 만화가가 자비를 들여 소박하게 출간했지만 '일본 아마존 논픽션 1위', 'OtvN 비밀독서단 추천작'으로 큰 반향을 일으킨 『페코로스, 어머니 만나러 갑니다』의 시리즈 2편이 출간되었습니다. 작은 양파라는 뜻의 필명인 페코로스는 요양시설에서 지내는 치매에 걸린 80대 노모와 머리가 벗겨진 60대 아들의 이야기를 유머러스하면서도 잔잔한 감동으로 이끌었습니다. 

2편 『페코로스, 어머니의 보물상자』에서는 기억이라는 보물상자 속에서 어머니와 아들의 추억, 아버지와의 추억을 하나하나 꺼내 내려놓습니다. 이미 세상을 떠난 아버지를 보물상자 속에서 다시 만나고 다 함께 어린 시절로 돌아갑니다. 잠자리에서 아버지가 들려주시는 이야기를 듣다가 잠드는 에피소드, 어머니와 동생과 함께 나들이 갔던 기억들, 모든 기억들이 과거와 현재를 넘나들며 오버랩 됩니다. 젊었던 어머니는 다시 80대 할머니로, 꼬마였던 페코로스는 다시 대머리 아저씨로 돌아옵니다. 

치매 환자의 가족들은 부모님의 갑작스러운 변화를 마주하기 힘들고 심신이 나약해져 간다고 합니다. 이 책은 아기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치매의 증상을 슬프고 괴로운 것이 아닌, 새로운 탄생이라는 긍정적인 시선으로 바라보게 합니다. 동글동글 이야기를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아픔은 치유되고 뭉클함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 도서2팀 연나래 (wing85@yes24.com)

[구매하러 가기]

 

알라딘

-

인터파크

-

예스24

-

교보문고